교회 역사
1) 1998년, 파라무스(Paramus)에서 시작
1998년 10월 15일, 성경을 닮은 교회를 이루고자 하는 뜻을 가진 성도들 20여명이 파라무스에 있는 파라무스 회중교회를 임대하여 모였습니다. 그리고 교회 이름을 성도들에게 공모하여 ‘늘푸른 교회’로 정하고 예배를 드리기 시작함으로써 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에 우리의 다음 세대들의 편리함과 교회의 선교사명을 고려하여 ‘에버그린 교회’로 교회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2) 2003년, American Baptist Churches, USA 교단에 가입
ABCUSA는 “American Baptist Churches, USA”의 약자로 미국 북침례교단의 후신입니다. 미국 뉴저지에 있는 교회로서 보다 효율적인 교회 사역을 위해서는 현지의 교회들과 긴밀히 교류하고 협력할 필요가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이에 2003년도에 미국에서 가장 역사가 깊고 정통성이 있는 침례 교단인 American Baptist Churches, USA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로드아일랜드 주 프라비던스(Providence)에 있는 미국 최초의 침례교회도 ABC 교단 소속입니다. 또한 뉴욕시의 대표적인 개신교회인 리버사이드교회도 동일한 교단에 속해 있습니다(현재는 감리교단에도 함께 속해 있음). 그리고 미국 최초 해외 선교사인 아도니람 저드슨(A. Judson)이나 노벨 평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마틴 루터 킹 Jr 목사님도 이 교단의 목회자였습니다.
3) 2005년 이후, 세 차례의 예배장소 이동
진실한 믿음으로 전도에 힘쓰는 가운데에서 안정적인 예배 장소를 확보하지 못해 파라무스의 V.F.W. 빌딩으로, 페어로운(Fair Lawn)의 같은 교단 교회 건물로, 리버에지(River Edge)에 있는 한 교회의 교육관 등으로 옮겨 다니는 어려운 시기를 거쳤습니다.
4) 2009년, 티넥(Teaneck)에 성전 구입
주님의 긍휼이 여기심으로 2009년 9월에 약 1에이커의 대지에 3개의 건물이 있는 예배당 건물을 구입, 이사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